피부고민 피부과전문의와 상의하라
아트인피부과 이혜인 원장
젊어지고 싶은 욕망은 날로 늘어나고 아름다움을 향한 관심은 쉬이 꺼지지 않는 요즘 밖을 나가보면 주위에 널린 곳이 피부과, 피부클리닉, 성형외과 등이 아닐까 한다.
한집 건너 카페라는 말만큼 한 블록 지나 피부과(클리닉, 성형외과 등)라는 말이 나올 만큼 많은 병원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많은 병원이 생겨 환자들이 선택 할 폭이 넓어졌지만 반대로 전문적이지 않는 곳 또한 많이 늘어나 오히려 환자들이 믿고 선택하기에 힘든 점이 많다.
내 얼굴을 맡기는 곳이니 만큼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있는 곳으로 가야하는 것임이 분명한데도 그 차이를 제대로 몰라 아무 병원이나 가는 경우가 있는데 강남 도곡동에 위치한 아트인피부과 이혜인 원장은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왜 중요하고, 안전한지 꼭 알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강남 도곡동 아트인 피부과 이혜인 원장을 만나 올바른 피부과를 선택하는 방법과 겨울철 대비 내 피부를 위한 관리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아트인피부과 이혜인 박주희 원장 (사진제공=이뉴스코리아 권희정 기자) |
▲아트인 피부과에 대한 소개
피부과전문의로 구성된 피부과 전문 병원이며, 피부과 전문의 여자 원장님 2분이 꼼꼼하게 진료 및 치료를 해주신다.
타 클리닉과 마찬가지로 여드름, 기미, 리프팅, 탈모 치료도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 병원답게 일반 피부 진료 및 치료도 세심하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드름, 아토피, 사마귀 등과 같은 피부질환도 보지만 레이저 시술과 ‘쁘띠시술’인 보톡스나 필러 시술, 그 외 에스테틱 관리도 함께 한다.
특히, 브이빔, 젠틀맥스, LDM 같은 최신식 명품 레이저와 효과가 입증된 장비로 치료하며 레이저실과 치료실, 에스테틱 관리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여유럽고 아늑하게 치료 받을 수 있다.
▲아트인피부과가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화된 점 꼽는다면
피부과라고 피부과 전문의 원장님이 아닌 곳이 많은데 꼭 알아야 하는 점이 피부과 전문의가 아니더라도 피부과를 오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즘 00클리닉이라고 되어 있거나 진료과목 피부과라고 써진 곳들이 대부분 그런 곳이라 보면 된다.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전문 병원은 반드시 “피부과”라는 명칭이 상호에 들어가 있으니 병원을 선택할 때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피부과 전문의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남녀노소를 떠나 내 소중한 얼굴을 맡기는 거니까 증명이 된 곳에서 또 전문화 된 곳에서 관리 받고 싶어 하지 않는가.
아트인피부과는 여자 피부과전문의 2인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도 특별하다. 여자 원장님이기 때문에 환자들의 피부를 좀 더 세심하고 꼼꼼하게 진료하고 치료를 하고 있다.
혹여나 문제가 생길 경우 영구적인 흉터가 될 수 도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가는 것이 좀 더 안전하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했으면 한다.
아트인피부과 전경 (사진제공=이뉴스코리아 권희정 기자) |
▲환자들이 내원하는 이유도 다양할 것 같다
겨울철이다 보니 피부 건조증 (홍조증) 으로 많이들 오신다. 찬바람, 온도차가 급격히 나다
보니 기존에 홍조를 가지고 있던 분들이 심해지고, 실내에서 더운 히터 바람을 얼굴로 맞으면서 홍조가 없던 분들도 건조증, 홍조가 생긴다.
이럴 때는 망가진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주는 보습제 사용, 심한 경우 보습관리가 필요하고, 홍조가 너무 심해 일상생활 지장이 있는 경우 혈관 전용 레이저인 브이빔이 효과적이다.
또 겨울철은 점, 검버섯 등의 잡티를 빼기에 가장 좋은 계절로 1년 동안 미뤄뒀던 잡티 치료를 겨울 방학 또는 자외선이 제일 약한 겨울에 많이 진행하신다.
그리고 얼굴에 편평사마귀라고 해서 알게 모르게 많이 가지고 있다. 흔히들 잡티라 생각하거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냥 ‘얼굴에 뭐가 났네?’ 라고 내 버려두다가 얼굴에 많이 번진 상태로 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편평사마귀는 바이러스 덩어리라 자신의 얼굴에서도 번지고 남에게 옮길 수도 있으니 발견되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아트인피부과는 한번 시술 받았던 환자들이 주변 지인에게 소개를 해서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 멀어도 워낙 교통이 발달 되어 있다 보니 지방에서도 많이 찾아온다. 새벽에 KTX타고 와서 치료(시술)받고 점심 먹고 내려가는 분들도 꽤 있으니 말이다.
▲스스로 할 수 있는 피부 관리 노하우
요즘은 워낙 많이 복용을 하지만 비타민C랑 오메가3를 꼭 복용하시라 말한다. 물론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겠지만 사실 식사도 제대로 못하는 현대인 들이다 보니 이런 것들은 항산화, 항노화 작용도 있지만 피부 건조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꼭 복용했으면 한다.
평소에 집에서 각질 관리를 한다고 스크럽을 정기적으로 하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홍조나 기미가 있는 분들은 자극에 의해 악화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각질은 벗겨낸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표피의 각질층에 수분이 부족해 들뜨는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스크럽 보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영양크림이나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위에 시트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각질을 없애는데 더 효과적이다.
평소에 항산화기능이 풍푸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특히 파프리카는 일반적인 오렌지나 귤에 비해 훨씬 더 항산화효과가 높고 다이어트 중이거나 당이 높다면 과일보다는 야채로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
▲연말연시를 앞두고 변화를 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해 준다면
연말연시를 맞이해 각종 모임들이 많지 않은가. 그러한 모임을 나가면 거꾸로 매년마다 젊어지는 친구들이 있다. 다들 평소 관리를 잘하는 것도 있지만 요즘은 보톡스, 초음파나 고주파를 이용하여 티 나지 않게 리프팅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 이유도 있다.
확 좋아지려고 성형수술을 받거나 딱지가 심하게 생기고 붉어지는 레이져를 굳이 받을 필요가 없다.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로 알려진 울세라 (또는 울트라 포머), 써마지(고주파 레이저) 같은 레이저 시술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안주고 티가 안 나면서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들로 알려져 있으며 한 번의 시술로도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하고나서 바로 즉각적인 효과가 있으니 웨딩 같은 중요한 일가 있거나 연말연시 모임을 앞두고 중요한 자리고, 잘 보여야 한다면 한번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그 외 덧 붙여 하고 싶은 말
소중한 내 얼굴이니 만큼 경험이 풍부하고 믿을 만한 곳에서 하길 바란다. 굉장히 중요한 결정이 필요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우연히 친구 따라 갔다 같이 한다든지, 가격이 싸서 갑작스럽게 받았을 때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도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
진료를 보다보면 실 리프팅을 하거나 필러를 맞고 염증이 심해 고름이 나거나 심지어는
피부가 괴사되어 오는 경우들도 있는데 대부분 물어보면 앞서 언급한 이유들이다.
그래서 더더욱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진료를 받고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시술을 받길 바란다.
극히 일부이긴 하지만 의사진료 없이 시술 하는 병원도 간혹 있다. 상담 실장과 상담을 하고서 바로 시술을 하는 공장형 병원도 있기 때문에 꼭 의사와의 면담은 필수임을 기억했음
한다.
이재복 · 권희정 기자 enews@enewskorea.kr
[ⓒ 100세시대의 동반자 브릿지경제(www.viva100.com)]